고양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1인 5만원) 신청방법

고양시에서 코로나로 경제가 힘들어진 시민들을 위해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위로하고자 전시민을 대상으로 재난기본소득(위기극복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고양시 재난기본소득의 신청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는 별개로 중복으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므로 힘든 가정 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꼭 챙겨 받으시길 바래요.


고양시 재난기본소득(위기극복지원금) 

지원대상 2020년 4월 1일 24시 현재 고양시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내국인)

지급액 1인 1회 5만원

사용처 고양시 소재 신용카드 가맹점(대형백화점, 기업형 마트, 대형 할인매장, 온라인 가맹점 사용불가)

사용카드 선불카드 (국민은행, 농협)

신청기간 4월 14일 ~ 7월 31일 (4월 15일 선거일은 신청불가)

사용기간 수령일로부터 8월 31일까지 (기간 경과시 카드 중지 및 미사용 금액 자동환수)

신청방법 주민등록상 주소지 내 행정복지센터에 직접방문

* 신분증과 신청서 1부(개인정보 제공동의 및 위임 서명)


운영기간 평일 09:00~20:00 / 주말(공휴일 포함) 09:00~18:00

접수계획

대리신청

- 미성년자 (위임장 불필요)

- 군 입대자 (주민등록상 가족이 대리 가능)

- 어르신, 거동 불편자, 시설 입소자 등 부득이한 사유로 본인이 신청할수 없는 경우

* 부모, 배우자, 형제자매 및 사회복시설 종사자 등에 한해 대리인과의 관계 나타내는 서류 지참시 신청 가능


비고

- 사용중 카드 변경불가

- 추가충전 불가 (1회성 카드)

- 분실시 재발급 불가

- 훼손 시 해당은행 창구에서 확인 후 재발급

- 위임시 1개 카드로 2인가족(10만원)까지 수령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