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1인 5만원) 신청방법
- 생활정보&팁
- 2020. 4. 9.
고양시에서 코로나로 경제가 힘들어진 시민들을 위해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위로하고자 전시민을 대상으로 재난기본소득(위기극복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고양시 재난기본소득의 신청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는 별개로 중복으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므로 힘든 가정 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꼭 챙겨 받으시길 바래요.
고양시 재난기본소득(위기극복지원금)
지원대상 2020년 4월 1일 24시 현재 고양시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내국인)
지급액 1인 1회 5만원
사용처 고양시 소재 신용카드 가맹점(대형백화점, 기업형 마트, 대형 할인매장, 온라인 가맹점 사용불가)
사용카드 선불카드 (국민은행, 농협)
신청기간 4월 14일 ~ 7월 31일 (4월 15일 선거일은 신청불가)
사용기간 수령일로부터 8월 31일까지 (기간 경과시 카드 중지 및 미사용 금액 자동환수)
신청방법 주민등록상 주소지 내 행정복지센터에 직접방문
* 신분증과 신청서 1부(개인정보 제공동의 및 위임 서명)
운영기간 평일 09:00~20:00 / 주말(공휴일 포함) 09:00~18:00
접수계획
대리신청
- 미성년자 (위임장 불필요)
- 군 입대자 (주민등록상 가족이 대리 가능)
- 어르신, 거동 불편자, 시설 입소자 등 부득이한 사유로 본인이 신청할수 없는 경우
* 부모, 배우자, 형제자매 및 사회복시설 종사자 등에 한해 대리인과의 관계 나타내는 서류 지참시 신청 가능
비고
- 사용중 카드 변경불가
- 추가충전 불가 (1회성 카드)
- 분실시 재발급 불가
- 훼손 시 해당은행 창구에서 확인 후 재발급
- 위임시 1개 카드로 2인가족(10만원)까지 수령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