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 호텔 추천 테디밸리호텔

어디론가 여행을 갈때 제가 가장 신경쓰는 것은 숙박 입니다. 볼거리도 좋고 먹을것도 좋지만 잠자리가 불편하고 불만족스럽다면 여행 내내 피곤하고 예민해 지기 때문인데요,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도 숙박만큼은 아내와 함께 고민을 했습니다. 

주로 제주 서부와 남부코스이기 때문에 서귀포 호텔로 잡았고 단순한 호기심에(?) 1박씩 매일 다른 호텔을 예약하여 숙소를 잡았습니다만 이부분이 가장 후회막급한 일이 되었습니다. 하단에서 썰을 풀기로 하구요^^

이번 여행에서 제 개인적으로 가장 성공적이였다고 생각하는 것은 테디밸리호텔 입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별 기대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도착해서 직접 숙박하며 느낀 결론은 진심으로 좋았습니다.



테디밸리호텔은 포털사이트에는 4성급호텔이라고 기재가 되어있는데 사실 특급호텔의 인테리어에 부족함이 없고, 외부전경은 왠만한 5성급 호텔들보다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테디밸리CC 내부에 있고 자연과 어우러진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이번 여행은 아이를 위한 관광여행이지만 기본적으로 저희부부는 휴양여행을 선호하는지라 숙소만큼은 조용함과 편안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딱 맞아떨어지는 곳이였지요. 자연과 어우러져 휴식을 할 수 있는 그런 호텔이였습니다.

▲ 테디밸리호텔 룸 구성


예약은 그냥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 후 인원등의 조건을 넣고 바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비수기 가격이라 상당히 저렴하게.. 조식포함으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이용한 룸은 디럭스 트윈룸 입니다. 직접 이용을 해보면 아래 사진들 보다 훨씬 더 넓은 느낌입니다.

▼ 테디밸리 디럭스 트윈룸

룸 내부의 방음처리나, 침대 메트리스, 침구류 및 기타 시설들 모두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쉬웠던 단한가지는 난방이 바닥 난방이 아니고 냉난방기를 사용하는데 자다보니 춥지는 않았으나 실내가 상당히 건조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겨울철에 이용하실 분들은 가습기를 미리 호텔에 요청해보시거나 미니 가습기 하나 가져가시는것도 도움이 될 듯 싶어요!


아침조식은 심플하게 제공이 됩니다. 모 호텔처럼 해산물이 올라오는 그런 조식은 아니지만 조식도 전 만족스럽게 이용하였습니다.

그 외 테디밸리호텔의 부대시설로는 카페, 사우나, 세미나실, 수영장, 가라오케, 마사지샵 등이 있습니다. 

테디밸리호텔의 주변 관광지로는 카멜리아힐, 헬로키티아일랜드, 소인국테마파크, 세계자동차박물관, 중문관광단지, 산방산 등이 있습니다.

▲ 테디밸리 주변 관광지


테디밸리호텔은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 조용하고 북적이지 않는 편안한 숙박을 원하시는 분들
  • 아이들이나 어른들을 모시고 여행온 분들
  • 주변 자연경관이 좋은 숙소를 찾는분들
  • 제주도 서쪽 및 남쪽 코스를 계획하신 분들

저는 제주도를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주저없이 다시 테디밸리호텔에서 숙박을 할 것 같습니다^^ 


테디밸리에서 만족스러운 1박 후 다음날은 숙소를 서귀포의 xx호텔로 옮기게 되었는데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매우 불만족 스러운 하룻밤 이였습니다. 

의문스러운 사항은 테디밸리가 포털사이트에 4성급 호텔로 xx호텔은 5성급으로 나오고 있으며, 가격도 테디밸리보다 더 비쌈에도 불구하고, 호텔 내외부 시설 및 서비스, 조식 등은 훨씬 떨어지는 수준이였습니다. 

오피스텔 느낌도 나고.. 샤워룸은 배수가 안되서 물이 넘치고, 청소도 잘 안되어 있고, 메트리스는 제각각에, 밤에 웃풍도 심하고... (모든것이 테디밸리가 더 나았습니다) 조식때 보니 중국관광객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호텔인듯 한데... 

그냥 테디밸리에서 2박을 할 것을 돈은 더 쓰고 그냥 동네 이름모를 모텔에서 잔 느낌... 왜 그런곳이 5성급으로 검색이 되고 있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나오는 호텔등급만 믿어서는 안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