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받기


지방세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는 발급일 현재까지 지방세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민원문서 입니다. 주로 대출받을때나 지자체 사업신청시, 해외이주시 등등 많은 용도로 요구되는 민원서류중에 하나인데요, 납세자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며 대리인에게 위임하고자 할 경우 위임장을 첨부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고, 프린터만 있다면 집에서도 얼마든지 발급이 가능한 민원입니다. 이번에는 민원24를 이용해 간편하게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만약 오프라인 발급을 원하는 경우에는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면 되고,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과 위임한 사람의 신분증 또는 신분증사본이 필요합니다. 또한 거주목적의 여권발급을 위한 신청시에는 해외이주허가통지서 사본을 가져가셔야 한다는 점을 꼭 잊지마세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민원24에서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첫 화면 자주찾는 민원에서 [지방세납세증명]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활용되는 민원서류라는 뜻이겠죠^^ 민원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지만 민원24에 회원가입이 되어있고,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아이콘을 누르면, 비로그인 상태라면 로그인 창으로 이동하게 되고 로그인 상태라면 바로 아래와 같은 민원신청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1. 개인정보가 보여집니다. 로그인 후 신청하게 되므로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2. 현 거주지 또는 사업장 주소를 넣습니다.

3. 전화번호 역시 로그인정보를 토대로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으므로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4.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하여 줍니다.

5. 모든 입력을 마친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민원처리가 시작됩니다.

이후에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본인인증과정이 시작됩니다. 준비해 두었던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본인인증을 정상적으로 마무리 해주세요.


뽀로로가 바쁘게 움직이면서 민원처리 경과를 보여주고 있네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신청 즉시 처리가 되는 민원이라서 기다리거나 대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잠시 뒤 신청내역 화면으로 바뀌면서 아래처럼 처리완료 메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에서 출력이 시작됩니다. 네트워크 프린터나 일부 프린터는 민원24에서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컴퓨터와 바로 연결된 대부분의 프린터에서는 출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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