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엄마 되기! 육아 앱 베스트 4


육아 그중에서도 영유아를 가진 엄마들은 자기시간은 커녕 혼이 나갈 정도로 힘든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나마 친정엄마나 가족의 도움, 육아도우미 등이 있는 경우에는 아주 조금 상황이 나은편이라고 할 수 있지요.

티도 안나게 바쁘고, 정신없고, 힘든 시기에 항상 옆에 있어주는것은 바로 스마트폰. 컴퓨터 앞에 앉아있기는 힘들지만 휴대폰으로 뉴스도 보고 커뮤니티도 들어가고, 마트에 못갈때는 장도보고, 음악도 듣고... 스마트폰은 엄마들의 24시간 개인 비서가 됩니다.

오늘은 이런 똑똑한비서(?)를 이용해 더 똑똑하게 육아를 도와주는 앱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임신출산육아대백과


같은이름의 책은 이미 너무나 유명한 베스트셀러 입니다. 육아 뿐만아니라 임신시기부터 출산 그리고 육아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임신 월령별 정보, 출산과 육아, 토크 등으로 예비맘부터 초보맘까지 활용하면 좋은 앱 입니다. 사전 형태로 제작되어 있어 육아 기록을 저장할 수 없는 단점은 있으나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해주어 편리합니다.




2. 엄마와

앞선 임신육아출산대백과 앱이 정보제공성 앱이였다면 엄마와 앱은 참여형 앱입니다. 물론 정보제공도 들어 있습니다. 주요기능은 이웃맘들과 주고받는 스토리톡, 장터(엄마켓), 육아정보, 서울시 보육반장, 교육, 이벤트, 핫딜, 생활밀착형 주변정보, 성장발달 및 태교음악 자장가 등의 도구박스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 엄마와 앱을 깔면 육아관련 박람회는 무료로 입장가능한 프리패스^^ 입니다.




3. Baby Time 베이비 타임

베이비타임은 아이 육아기록을 작성하는 어플입니다. 임신이나 출산정보가 아닌 육아 전용 앱입니다. 아이의 정보를 입력하고 위젯과 알림 기능들을 이용해 편하게 모유 수유나 기저귀 교체, 수면시간 체크 등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인기가 있고 둘째용 앱은 따로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주요기능으로는 수유기록 및 패턴 정보, 발달사항 기록 및 공유, 월령정보, 아기뮤직박스 등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4. 크라잉베베

크라잉베베는 포토기능이 포함된 육아수첩(성장일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울음분석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아이가 왜? 무엇? 때문에 우는지 분석을 해준다고 하네요.

간단한 커뮤니티기능과 주변엄마들의 휴먼네트워크 기능도 제공을 하고, 육아관련 체험단이나 이벤트 등이 진행됩니다. 크라잉베베는 육아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앱이라고 해요.


스마트폰을 이용해 육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4가지 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뱃속에 있을때는 빨리 나오라고 하고 싶고, 누워있을때는 빨리 걸으라고 하고 싶고... 참 힘든것이 육아의 현실이지만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