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이용할때 꼭 알아야 할 호텔용어는?

이제 곧 여름 휴가시즌입니다. 아무래도 숙박은 국내와 해외 호텔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들어는 봤지만 정확한 뜻을 알 수 없던 알쏭달쏭한 호텔 용어나 아예 한번도 들어본적 없는 호텔 용어들 때문에 당황하거나 기본적인 서비스도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특히 말이 잘 안통하는 해외에서는 더더욱 당황스럽지요. ㅜㅜ 호텔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본적인 용어를 알아두면 좀 더 나은 호텔 이용을 할 수 있답니다. 


01 컴플리멘터리 (Complimentary)

호텔 숙박 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을 말합니다. 객실에 무료로 제공되는 생수, 커피, 차 등이 있습니다.


02 디파짓 (Deposit)

호텔 유료 서비스 이용이나 물품 도난, 파손 등 추가 요금에 대한 보증금입니다. 보통 호텔 숙박 비용의 10%를 체크인 시 결제하게 됩니다.


03 바우처 (Voucher)

호텔 이용을 보증하는 증명서로, 숙소 예약 확인증을 의미합니다. 요즘엔 이메일이나 휴대폰을 통해 전자 바우처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때로는 호텔의 숙박할인권, 스파, 음료 등의 할인권을 뜻하기도 합니다.


04 어메니티 (Amenity)

호텔 객실 내에 비치되어 있는 비누, 샴푸, 로션, 빗 등을 말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며 개인적으로 집으로 가져와도 됩니다.


06 컨시어지 (Concierge)

호텔 손님이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 등을 총괄적으로 제공하는 관리인을 말합니다. 호텔 이용안내부터, 주변 관광, 교통, 쇼핑 등까지 고객의 편의를 돕는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07 얼리 체크인 (Early Check-In) / 레이트 체크아웃 (Late Check-Out)

호텔의 정해진 체크인 시간보다 일찍 룸에 입실 하는 것을 얼리 체크인이라고 하며, 레이트 체크아웃은 정해진 퇴실 시간보다 늦게 퇴실하는 것을 말합니다.


08 풀보드 (Full Board) / 하프보드 (Half Board)

보통 호텔에서 조식만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풀보드라고 기재된 호텔에서는 삼시 세끼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조식과 석식을 제공하는 것을 하프 보드라고 합니다.


09 올린클루시브 (All Inclusive)

호텔의 레스토랑 및 부대시설을 추가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DD or DND (Do not Distub)

객실 정리나 청소가 필요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카드를 문고리에 걸어두면 휴식에 방해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턴 다운 서비스 (Turn Down Service)

취침 전 객실을 한번 더 정리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