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 무료수거 이용하기

사용하던 가전제품을 고장등의 이유로 버리려고 하면 스티커를 붙여서 지정된 장소까지 내 놓아야만 했었는데요, 아무리 고장난 가전제품이라도 버리기도 아까운데 스티커까지 돈주고 사야하고 또 지정된 장소까지 옮기는 것도 가전제품의 크기에 따라서 힘들때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집까지 방문해서 수거를 해주니 참 편리하고 돈도 아낄수 있습니다.

정부가 이런서비스를 하는 이유는 환경오염과 재활용 때문이라고 해요. 무분별하게 무허가 업체에서 수거해가면 냉장고나 에어컨등의 냉매들이 그대로 노출되기도 하고, 가전제품에서 재활용하여 나오는 자원도 무시못하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금, 철, 구리, 알루미늄 등등^^



이번에는 폐가전 무료수거 이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먼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품목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냉장고 / 세탁기 / 에어컨 / TV / 전기오븐렌지 / 공기청정기 / 식기세척기 / 정수기 등 어느정도 사이즈가 있는 전자제품들과 전축, PC 등의 세트품목입니다.

다만 단품이나 부피가 작은 소형가전은 5개 이상모아서 무료수거가 가능합니다. 다량 배출품목은 위 표를 확인해주세요.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폐가전 배출정보 시스템' 으로 검색하면, 홈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홈페이지

PC나 모바일에서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수거예약을 위해서는 먼저 서비스 대상지역 조회를 통해 수거 가능 지역인지 확인과정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가능지역 확인부터!


대부분의 지역이 수거가 가능한 지역으로 검색이 되실텐데요, 수거 가능 지역이라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의 수거 요일, 수거 품목 등의 안내를 보여줍니다.

신청양식은 위와 같습니다. 모바일도 동일하구요, 배출자의 기본정보와 배출품목을 입력해주면 예약이 완료되며, 수거 담당자가 결정된 후 SMS 문자를 통해 수거 예약 안내를 보내주게 되고, 방문 전날 다시한번 연락을 받게 됩니다.

새로운 제품 구입으로 인한 교체시에는 집으로 배송해주시는 기사님들이 폐가전을 알아서 수거해가므로 따로 수거예약을 하실 필요 없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사용중에 버리게 되는 폐가전의 경우 정부에서 제공하는 무료수거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특히 부피가 큰 가전제품이라면 처리하기도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참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오염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폐기 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 좋은 서비스 많이 알려주시고 이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