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시세조회 2가지 방법

우리나라 사람들만큼 부동산 특히 집에 관심이 많은 나라도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30~50대는 남녀를 불문하고 아파트와 관련된 이야기를 자주 나누게 됩니다.

지인 몇몇이 모이면 아파트 매매, 시세, 분양등이 빠질수 없는 대화소재가 되는 이유는 그만큼 재산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아파트 매매 시장이 조금씩 오르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얼마전 제 주변에서도 아파트 매매계약 후 몇일사이에 실거래가가 조금 크게 오르게 되어 안타까워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KB국민은행 아파트 시세조회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 두가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KB부동산 시세조회 사이트 입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KB부동산으로 검색하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은행권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시세조회 서비스인 만큼 정확한 시세와 각종 부가 서비스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시세] 메뉴를 누르면 클릭 몇번만으로 원하는 아파트의 시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세 메뉴에서는 우리나라 지도가 뜨고 마우스 클릭 만으로 전국의 시세를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 개별 아파트는 물론 주변단지, 학군정보 등을 기준으로 비교해 볼 수 있고 실 매물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금융권인 만큼 대출 한도와 금리까지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PC가 아닌 모바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 QR코드를 이용해서 폰 종류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은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보다는 살짝 딱딱한 느낌이 들지만 과거의 실거래가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아파트 매매 거래시에 참고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정확한 시세는 국민은행의 시세조회를 이용하되, 국토교통부 시스템을 이용해서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보기>> 

아파트 전용면적? 공급면적?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