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모바일 발급방법
- 생활정보&팁
- 2019. 9. 30.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모바일 발급방법
금융기관이나 법원에 일이 있을때 종종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를 제출하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름이 좀 어려운데 바로 국민연금 가입이력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서류이더군요.
PC로 접속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휴대폰을 이용해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필요). 아래에서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발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발급 받는 방법
휴대폰에서 발급받기 위해선, 먼저 국민연금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국민연금' 으로 검색하면 내곁에 국민연금 이라는 검색어가 자동완성 되는데 눌러서 설치해 줍니다.설치된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증명발급 > 연금산정용 가입내역서 가 자주 찾는 증명발급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건 PC건 로그인을 해야 발급이 가능한데, 공인인증서와 카카오페이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전 공인인증서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하면 바로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납부내역, 세부내역, 기간 등으로 검색도 가능해요.
지금까지 내가 납부한 금액이 얼마인지 볼 수 있고, 어느 직장에서 얼마의 금액을 납부 했는지도 한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 확인을 했다면 이제 발급을 받아야겠지요? 스크롤을 내려 화면 제일 아래로 내려가면, 팩스발급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출 할 곳의 팩스번호를 두번 입력해주고, 발급용도를 확인용인지, 금융기관 제출용인지, 법원제출용인지 선택해 주고 하단의 발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팩스가 발송됩니다.
통신환경에 따라 5~10분까지도 소요될 수 있다는데, 제 경우에는 바로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요즘 휴대폰에 팩스앱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테니, 본인확인차원에서 본인의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받아본뒤 제출처에 휴대폰으로 다시 발송해주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