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한 가벼운 주말나들이 파주 타조마을

주말마다 아이들과 나들이 갈 곳을 찾는 것은 숙제가 되어 버렸습니다. 꼬꼬맹이 애기 시절에는 장볼겸 마트만 다녀와도 좋아했지만... 

이제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이 되어버린 뒤에는 이펙트가 있어야 나들이가 완성이 됩니다. 무계획으로 버티다가 숙제안한 찜찜함에 가까운 파주 일산 김포 나들이 장소를 급 검색하지만 역시나 다녀왔던곳이 태반이죠.

이펙트를 줄 수 있는 곳을 찾던 중 타조마을을 보고 무작정 출발합니다. 일산에서 이렇게 가까운곳에 있는데 왜 몰랐을까?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타조마을에는 아이들이 살아있는 동물들을 정말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먹이도 직접 줄 수 있고, 간단한 만들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고, 입장료도 싸고 무엇보다 애들이 정말 즐거워했기에 만족도가 높았던 곳.


주말이라서 붐빌줄 알았는데 생각외로(?) 넓은 주차장에 한적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겨울이라 그런가? 나들이 하기 더 좋은 봄 가을에는 붐빌지도 모르지만 일단 주차장은 넓은편^^


개인이 운영하는 테마파크지만 입장료는 1인당 5천원입니다. 다른 테마파크들에 비해서는 정말 저렴한 편이지요. 타조마을은 학교 학원으로 지친 아이들을 위해 동물과 교감하고 흙에서 뛰어놀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네요.


#타조마을 입장시 알아두어야 할 것들# 

- 농장 내부에서 간단한 간식이 가능

- 애완동물은 출입 불가능

- 자전거나 공놀이, 아이들을 태운 유무선 전동완구는 출입 불가능

- 흡연, 음주, 고성방가는 불가능^^


# 타조마을에서 관람가능한 동물들#


타조마을은 한바퀴 도는데 아이들도 무리가 없을정도의 규모 입니다. 너무 넓어서 지치거나 너무 작아서 답답하지도 않은 딱 좋은 규모.

타조마을이라고 해서 타조만 생각하고 갔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동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타조는 매우 많구요^^ 


조랑말? 당나귀? 으 정확하게 기억이 나질 않네요^^;;


넘나 귀여운 산양


먹이 걱정은 없는 토끼.. 정말 잘먹더라는... 토끼같은 자식이라는 말이 이런뜻이였을까요? ㅋㅋ


흑염소~


이외에도 공작새, 미어캣, 오골계, 사막여우, 라쿤, 프레리독, 미니피그 등등 많은 동물들이 있습니다.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던것은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분! 

스케일이 큰 동물원에서는 그저 동물들을 멀리서 바라보기만 해야 하지만 이런 테마파크에서는 직접 먹이도 줄 수 있고, 심지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동물들까지 있기에 아이들에게는 더 큰 즐거움이 되는 것 같아요.

매표소 안으로 들어오면 건초와 채소를 바구니당 천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타조와 토끼는 채소를 먹고, 건초는 산양이나 흑염소들에게 주면 됩니다.

근데 타조는 덩치가 커서 그런지.... 가까이서 주기에는 어른들도 살짝 겁이 납니다. 심지어 바구니를 들고 울타리 가까이 지나가면 긴 목을 이용해서 바구니의 채소를 강탈(?)해 가기도 합니다. 조심하시길 ^^


30분~1시간 정도 야외에서 동물들과 놀고 돌아와서 살짝 출출하고 추워서 라면도 하나 먹고


초딩 딸내미가 가장 기다렸던 타조마을 체험을 할 순서가 왔습니다. 


# 가능한 체험 종류 #

- 타조알 껍질 목걸이 만들기

- 타조오일 천연비누 만들기

- 고구마 수확체험

- 타조 인형 석고 색칠놀이

- 석고 방향제 만들기


이중에서 석고 방향제 만들기를 선택할 딸내미들.. 

큰딸은 미키마우스를 고르고 막내는 쵸파를 선택하고 기다리면 친절한 사장님이 아크릴 물감과 붓, 물통을 가져다주고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십니다. 사실 석고로 캐릭터들은 모두 만들어져 있고 색칠만 하면 되는거였네요^^


5살짜리도 나름 열심히 칠해보겠다고 아주... 열심히 합니다. 열심히만 합니다.

넌 미술은 아닌가 보다 ㅋㅋ

쵸파가 불쌍.


무계획으로 출발했던 타조마을에서 2시간 정도 재미있게 놀다 왔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먹이도 줄 수 있고 풀어져 있는 동물들과 교감도 할 수 있어 좋았고, 군데군데 타조와 동물들의 지식도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더 유익한 주말 나들이가 된 것 같습니다.

일산, 파주, 김포쪽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가볍게 다녀오실 수 있을것 같네요. 점심쯤 출발해서 나들이 후 저녁먹고 귀가하면 딱 타이밍이 맞습니다^^


# 타조마을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교하로 595-36 (동패동 615)

우농타조농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