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입출금내역 발급받기

카카오뱅크 입출금내역 발급받기

제 경우 수시로 입출금하며 사용하는 계좌는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사람들에게 카톡으로 송금하기도 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수수료없이 입출금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한데...

은행서류가 필요할때는 카카오뱅크도 되나? 궁금하신가요? 엄밀히 말해 카카오뱅크도 1금융권으로 일반은행에서 취급하는 서류들은 대부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발급받는 방법이 좀 다를뿐입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내역

 

카카오뱅크 입출금내역 발급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01. 카카오뱅크 앱 로그인

카카오뱅크 앱을 켜고 로그인한 첫 화면 모습입니다. 좌측 상단에 메뉴표시를 눌러서 이동하세요.

카뱅 첫화면

 

새 레이어창이 뜨면서 각종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빨간 영역에 고객센터 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카뱅 고객센터 누르기

 

 

02. 증명서 발급

고객센터 > 고객지원 메뉴를 보면 첫번째에 증명서발급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는 아래 보이는것 처럼 다양한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명칭과 조금 다른 것들이 있는데,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거래내역서 = 입출금내역서 입니다.

 

 

▼ 입출금내역서 발급을 위해서 거래내역서를 선택하고 유의사항(아래)을 확인합니다. 별다른 내용은 없고 발급수수료가 있는데 PC발급,이메일,팩스는 천원이 발생하고 우편은 우편발송비가 추가로 발생하게 됩니다. 특별히 우편을 사용할 일은 거의 없을것 같네요.

 

▼ 다음으로 입출금내역 발급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PC출력 = 컴퓨터로 다시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팩스 = 제출해야 할 곳의 팩스번호가 있다면 바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 가입시 기재했던 이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PDF파일로 들어오게 되고 엑셀파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변환기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우편 = 말그대로 우편발송 되며 추가 발송비가 붙고 기간도 최대 5일 소요됩니다.

 

 

 

03. 수수료결제 및 발급

발급방법 선택 후 마지막으로 수수료결제를 하게 됩니다. 결제는 자신의 계좌에서 자동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이후 선택한 방법에 따라 발급이 되는데 우편발송을 제외하고는 거의 바로 처리가 됩니다.

 

글을 통해 과정을 보여드리자니 아무래도 복잡해 보이는 것 같지만 실제로 앱에서 실행해보면 아주 간단하게 1분내로 끝낼 수 있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젊은 분들은 잘 아는 내용이겠지만, 오프라인 지점이 없어서 눈에 보이지 않으니 못믿겠다는 분들도 계시고, 계좌이체할때 카카오뱅크라고 말씀드리면 자기가 사용하는 은행에서는 입금을 못하는거 아니냐는 분들도 계시니... 이런 정보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입출금내역 발급방법이였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증명서 발급받기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증명서 받기

얼마전 오픈한 카카오뱅크에 계좌를 개설해 놓고 체크카드까지 받았는데 실제로 계좌이체나 입금을 해놓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오밤중에 야식사러 가다가 은행ATM 기기가 있길래 입금을 하려고

ohu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