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주 2일 내진!!


38주가 넘었다. 오늘은 친정 엄마가 병원에 같이 갔다. 초음파를 보면서 짱이를 잘 설명해주는 의사..
하지만 지난번에 같이 갔던 시엄마와 똑같은 반응을 보이신다. 설명을 해줘도 뭐가 뭔지 모르겠다고 하신다. ㅎㅎ
더군다나 내가 다니는 병원은 초음파가 흐릿하고 잘 안보이는 편이라고 하니 더더욱 모르실거다.

짱이는 지난주에 비해 200g정도 늘어 2.9kg 정도되며, 여전히 잘 놀고 있다.
만삭치고 배가 안크다고 하시면서 작게 낳는게 좋다고 운동하라고 압박을 주신다. 
글구 지난주에 못한 내진을 했는데...아팠다. 힘빼고 있으라는데.. 힘이 저절로 들어간다.
쑥쑥 쑤시는데.. 아 이상하더라 ㅜㅜ
다른 엄마들은 내진하고 자궁문이 몇 cm열렸단 소리 듣고 온다는데...난 아직 안열렸나보다.
그저 자궁이 좀 부드러워지고 있다는 소리만 들었다. 흑.. 아직도 나올 기미는 없단 이야기!!
"지금 이 크기로 이번주에 낳으면 딱 좋겠네요~~" 하시는데.. 나도 간절히 원하는 바입니다.

진통이 일정한 간격으로 한시간 이상 지속되면 병원으로 오란다. 근데 진통이 안온다..
내진을 하고 오면 자극되서 아기가 빨리 나오기도 한단다.. 나도 그랬으면 정말 좋겠다아~^0^

친정 엄마는 이마트에서 내가 장본 것들과 밥도 사주고 용돈까지 주고 가셨다. 짐도 다 들어주고.. 
엄마한테 잘해야지 하는데 역시 오늘도 몸이 무겁고 피곤해서 잘 못해드렸다. 에효 반성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