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테마 카톡테마 적용하기

아직 날씨는 쌀쌀하지만 겨울도 슬슬 끝이 되어 가는걸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꽁꽁 얼었던 땅에 푸른새싹들이 시작하는 봄이 곧 올것 같네요^^ 

이럴때 기분전환을 위해 대청소도 하고 내 주변의 무엇인가를 바꾸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매일 수없이 바라보게 되는 카톡도 좀 변화를 주면 새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분전환도 할겸 카카오톡 테마 적용방법을 알아볼게요!



▲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더보기 창에 들어가면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설정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쪽에 [화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 더보기>설정>화면 순서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중간에 [테마]를 누르면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테마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제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아마도 기본테마가 적용되어 있으실 거에요!



▲ 기본테마를 포함해 총 6개의 테마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테마가 있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구글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설치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되고 바로 적용할 것인지 추후에 적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비밀의 숲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 테마 적용 후 더보기 창의 모습입니다. 왼쪽이 기본테마 오른쪽이 변경한 테마 입니다. 중간 탭들이 귀여운 카카오프렌즈들로 바뀌고 전체적인 컬러도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카톡테마 설정 후 달라진 채팅목록


채팅목록 더보기와 동일하게 변경 되었고, 채팅창 모습은 찍지 못했지만 비밀의숲 모습으로 초록초록하게 바뀌었습니다. 매일같이 보아왔던 카카오톡 화면을 바뀐 모습으로 보게 되니까 새롭고 신선합니다.


공식 테마는 아직 5~6개 정도로 많지는 않지만,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앱도 나와 있는 만큼 직접 원하는 모습으로 꾸밀 수도 있다고 하니 감성과 디자인센스를 겸비한 능력자분들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도 좋을것 같아요. 무엇이든 그 끝은 순정이라지만 전 바뀐 카카오톡 테마가 참 맘에 드네요^^ 여러분들도 한번 바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