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모바일 발급방법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모바일 발급방법

금융기관이나 법원에 일이 있을때 종종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를 제출하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름이 좀 어려운데 바로 국민연금 가입이력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서류이더군요.

PC로 접속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휴대폰을 이용해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필요). 아래에서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발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모바일로 발급 받는 방법

휴대폰에서 발급받기 위해선, 먼저 국민연금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국민연금' 으로 검색하면 내곁에 국민연금 이라는 검색어가 자동완성 되는데 눌러서 설치해 줍니다.


국민연금 앱 설치



설치된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증명발급 > 연금산정용 가입내역서 가 자주 찾는 증명발급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앱 메인화면


휴대폰이건 PC건 로그인을 해야 발급이 가능한데, 공인인증서와 카카오페이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전 공인인증서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 인증화면

공인인증서 인증화면2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하면 바로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납부내역, 세부내역, 기간 등으로 검색도 가능해요. 


지금까지 내가 납부한 금액이 얼마인지 볼 수 있고, 어느 직장에서 얼마의 금액을 납부 했는지도 한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납부내역리스트




자 확인을 했다면 이제 발급을 받아야겠지요? 스크롤을 내려 화면 제일 아래로 내려가면, 팩스발급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팩스발급1

팩스발급2


제출 할 곳의 팩스번호를 두번 입력해주고, 발급용도를 확인용인지, 금융기관 제출용인지, 법원제출용인지 선택해 주고 하단의 발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팩스가 발송됩니다.

통신환경에 따라 5~10분까지도 소요될 수 있다는데, 제 경우에는 바로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요즘 휴대폰에 팩스앱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테니, 본인확인차원에서 본인의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받아본뒤 제출처에 휴대폰으로 다시 발송해주어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