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먹지만 말고 이렇게도 활용해보세요

얼음은 더울 때 시원하게 해주는 아이스아메리카노나 콜라에 넣어 먹는 것 정도로 생각했어요. 그 이외에는 특별히 얼음을 사용할 일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하게 얼음을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금 더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얼음 활용 팁 소개해요.

이미지 https://www.wikihow.com

1. 옷 주름 없애기

다리미가 없어 주름진 옷을 펼 수 없을 때, 세탁기에 얼음을 넣고 건조모드로 짧게 돌려주면 옷에 있던 주름이 펴집니다.

2. 찬밥 데우기

찬밥을 전자렌지에 데워도 딱딱해서 먹기가 힘들죠. 이럴 때 얼음을 밥 위에 올리고 데워주면 촉촉한 밥이 됩니다.


3. 쓴 약 먹을 때

남녀노소 쓴 약은 먹기 싫어합니다. 특히나 어린 아이들은 더 힘들어 하죠. 이럴 때 얼음을 혓바닥 위에 잠시 올려두었다가 약을 먹으면 쓴 맛을 느끼지 못합니다. 

4. 커피포트 세척

물때로 더러워진 커피포트 바닥을 세척할 때 소금과 얼음을 같이 넣고 흔들어주면 깨끗하게 세척이 됩니다.

5. 찌개 거품 제거

찌개나 국을 끓일 때 거품이 생기는데요. 국자로 거품을 걷어낼 때 생각보다 잘 안되죠. 이럴 때 국자에 얼음을 얹어 찌개 거품 위에 올려놓으면 국자 밑으로 거품이 붙어서 걷어내기가 쉬어집니다.


6. 화장 할 때

얼굴을 얼음찜찔 하면 붓기를 빼주기도 하지만 얼음으로 인해 피부 온도를 낮춰주어 화장이 잘 받도록 도와줍니다.

7. 프라이팬 세척

음식을 하고 난 후 양념이 묻는 프라이팬을 살짝 달군 후 얼음을 올리고 흔들어주면 양념이 쉽게 떨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