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모르고 먹었던 최악의 궁합인 음식조합

같이 먹으면 맛이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맛있다고 무턱대고 먹었다가는 몸에 해로울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음식조합은 우리의 몸에 안좋거나 영양 손실을 주기도 합니다. 

음식의 효능과 영양분을 알고 먹으면 건강에 더 좋겠지요? 어떤 음식 조합이 나쁜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www.newsondot.com

치즈+콩

치즈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콩과 함께 먹으면 콩의 인산과 결합하여 인산칼슘으로 변하여 몸에 흡수되지 않고 모두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치킨+맥주

불금에 치맥없이 보낼수 있을까요? 치킨과 환상의 궁합인 줄 알았던 맥주가 사실은 몸에 안좋은 궁합이였습니다. 치킨의 지방과 차가운 맥주가 만나면 소화에 방해가 되고, 치킨과 맥주에 들어있는 퓨린이라는 성분이 체내 요산의 농도를 높여 통풍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삼겹살+소주

치맥에 이어 또 한번 슬픈소식입니다. 삼겹살에는 소주인데.. 알고보니 이것도 궁합이 나쁘다고 합니다. 삼겹살이 소주의 알콜의 해독을 방해하며, 소주로 인해 삼겹살의 지방을 체내에 더 많이 쌓이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설탕

토마토에는 단맛이 없어 설탕을 함께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두 음식도 나쁜 조합입니다. 토마토의 비타민B는 인체의 당질대사를 원활하게 해 열량 발생 효율을 높입니다. 하지만 설탕을 같이 먹으면 토마토의 비타민B가 설탕을 분해하느라 인체에 흡수되지 못합니다. 

시금치+두부

시금치에는 옥살산 성분이 있어 두부에 들어있는 칼슘과 결합하게 되면 결석증의 원인이 되는 불용성수산칼륨을 생성하게 됩니다. 시금치를 먹을 때에는  칼슘이 함유된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당근

김밥재료에 가장 흔하게 들어가며 각종 무침에도 함께 사용되는 흔한 재료이죠. 당근에 들어있는 아스코르비나아제가 오이에 들어있는 비타민C를 파괴합니다. 이런 경우 오이에 식초를 뿌려주면 비타민C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도 오이와 함께 먹으면 비타민C가 파괴되어 안좋은 궁합입니다.

장어+복숭아

장어는 몸에 좋은 스테미너음식으로 원기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장어를 맛있게 먹고 후식으로 복숭아는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이 지방을 소화시키지 못하게 방해하여 설사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홍차+꿀

홍차를 마실 때 달달함을 위하여 꿀을 넣어 먹는데요. 꿀과 홍차는 같이 먹으면 영양분을 손실로 이어집니다. 홍차의 탄닌 성분과 꿀의 철분 성분이 서로 결합해 몸에 흡수가 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돼지고기+도라지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기관지염증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이 많은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사포닌의 효능이 떨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