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제출방법 3가지

금융기관의 대출을 받을때, 개인회생 또는 이직등등 직업이나 소득과 관련된 증빙자료중에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입니다. 

제출자가 건강보험 자격을 취득한 전체 이력을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금융이나 직업 관련 업무들에 참고하게 되는 것이지요~

실제로 서류를 한번 출력해 봤더니, 예전 다니던 회사부터 지역가입자로 변경된 시기 까지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보다보니 아 여기도 다녔었지 라는 생각이...

많이 사용하는 서류라서 발급하는 방법도 원하는대로 자신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01 오프라인 방문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가 집에서 가깝게 있다면, 신분증을 챙기고 찾아가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사 위치는 네이버 다음 어디서나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02 콜센터 전화하기

방문하기도 귀찮고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찾기도 귀찮은 분들은 콜센터에 전화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짜피 금융기관이나 법원등에 제출을 할 용도이기에 제출하는 곳 팩스번호만 알고 있으면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도 사용할 수 있고 점심시간 (12시~1시)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03 인터넷 발급받기

포탈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라고 검색하면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가 바로 보입니다.

워낙 많이 발급받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주찾는 민원 첫번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발급도 콜센터와 마찬가지로 제출해야 할 곳 팩스번호만 알고 있으면바로 팩스전송이 가능하니 따로 출력해서 다시 팩스로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3가지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서류인데 서류명을 좀 간결하게 수정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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