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복무기간 계산기 - PC, 모바일

제가 군생활을 하던 시절에는 이런 계산기는 없었는데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정말 다양한 계산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남자들이야 대부분 잘 알고 있지만 여성분들은 자식이나 남자친구가 군대에 가게되면 언제 제대하는지 지금 계급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텐데요, 군대 계산기를 이용하면 전역일계산 부터 계급 기타 정보까지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군대 복무기간 계산기

먼저 컴퓨터를 이용할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에서 친절하게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달력▲ 네이버


다음 달력▲ 다음

각 포털사이트에서 '군대 계산기'로 검색하면 제일먼저 달력서비스가 노출되면서 간단한 계산이 가능합니다. 입대일 정보를 입력하고 군대 종류를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두 회사 모두 전역일과 복무일수, 남은 복무일 등을 보여줍니다. 조금더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는 것은 다음이네요^^ 계급과 진급예정일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이어서 전용 모바일 앱을 하나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군대계산기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앱들이 검색되어 보여집니다. 이중에서 가장 평점이 좋은 앱이 군인누리, 곰신톡 이라는 앱입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전용으로 만든만큼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보다는 좀더 디테일하고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들은 실시간으로 점점 차올라 갑니다^^ 런닝맨, 무한도전을 몇번보면 전역하는지도 나오네요^^

▲ 전용 앱이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


- 전역일(제대일), 복무율 실시간 보기 지원

- 진급일 실시간 보기 지원

- 휴가일, 면회일, 외박일, 외출일 실시간 보기 지원

- 총 복무일, 현재 복무일, 남은 복무일, 다음 진급일

- 다양한 위젯 지원 (기본형,전역모형,시계형,사진형,너와나의거리형)

- 전역일, 진급일 조정 기능

- 생일, 사귄날 디데이 지원

- 곰신톡 연동

- 게임 - 삽콩콩 , 곰톡2048

- 나만의 곰신톡 로고 (꾸나 사진으로 로고)

- 나만의 폰트 (다양한 폰트 지원)

- 곰신맵 - 너와 나의 거리, 날씨 정보 제공

- 호봉수 지원

위처럼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만큼 군대에 남친을 보낸 곰신이라면 휴대폰에 하나쯤은 설치해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히려 앱을 보면  더 보고싶을려나요? ^^



각종 휴가나 면회, 외박, 외출, 생일 등의 정보를 기입할 수 있는 달력도 제공이 되고 핑크달력이라고 해서 생리일, 배란일, 가임기, 피임등의 정보까지도 제공하는 달력기능도 있습니다. 안전하게(?) 사랑하는 것도 매우매우 중요하지요!


군대는 대한민국 남자라면 의무적으로 다녀와야 할 곳이고, 복무기간도 많이 짧아진 것이 사실이지만 부대 안에만 있으면 왜이렇게 시간이 안가는것 처럼 느껴지는지... 정말 국방부의 시계는 느린것인지...ㅎㅎ 제 경우에도 전역 1주일 남기고서 그 1주일이 1년처럼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부모님이든 여친이든 밖에서 누군가가 이렇게 기다리고 있다는것은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국군장병들 모두 몸 건강히 파이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