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름바꾸기 (PC+모바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처음 가입할때 이름을 입력하게 되는데 이때 대부분 실명을 기재하고 활동하게 됩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인맥을 통해 퍼져나가긴 하지만 내가 모르는 사람과도 손쉽게 연결되기에 본명을 사용하기를 꺼려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 요즘은 개명을 통해 가입당시와 변경된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인 페이스북 이름바꾸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 앱을 이용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기 때문에 모바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 페이스북 앱을 실행시켜 주고 우측 상단에 메뉴를 눌러 설정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 설정 메뉴를 쭉~~ 내리다 보면 [계정설정]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계정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 계정설정 첫번째에 [일반] 부분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전체 경로로 보면 설정>계정설정>일반 메뉴 순서로 들어오면 됩니다.


▲ 위 경로로 들어가면 이름/이메일/휴대폰/비밀번호/네트워크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요, 첫번째 이름 항목을 눌러주면 이름변경이 가능한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빨간색 박스 부분에서 이름을 변경하고 하단의 변경내용 검토를 누르면 페이스북 이름바꾸기가 완료가 됩니다.


만약 이름은 변경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노출되는 부분에서 닉네임을 별도로 사용하고 싶다면 이름바꾸기를 하지말고 제일 상단에 다른이름 부분을 눌러서 설정해도 됩니다. 이름은 한번 변경시 60일동안 변경이 불가능 하다는 것도 꼭 유의하세요.

다음은 PC 웹페이지에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PC에서는 훨씬 간단하게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 화살표 부분을 클릭 후 설정메뉴로 들어갑니다.

▲ 계정설정 메뉴로 이동하면 이름 사용자이름 등을 비롯한 계정관련 메뉴들이 뜨는데, 첫번째 이름>수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빨간색 영역에 변경하려는 페이스북 이름을 넣어주고 변경내용 검토를 누르면 모든 과정이 완료 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이름바꾸기 방법에 대해 PC와 모바일버전 두가지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꼭 이름을 바꾸지 않더라도 닉네임을 설정하려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