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메세지 차단방법 2가지


모바일게임은 이용자들을 늘리기 위해서 게임내에 친구들을 초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초대를 하거나 하트를 보내거나 하면 보상을 해주거나 아이템을 주거나 해서 어떻게든 게임 이용자들을 늘리려고 하죠.. 

우리나라 사람들 대다수가 이용하는 카카오톡에는 이런 게임메세지가 수시로 전송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창 바쁠때나 한밤중에 카톡이 울렸는데 게임메세지라면 은근히 짜증이 나기도 하고요... 뭔가 다른일을 하고 있을때 카톡이 왔는데 계속 신경쓰여서 봤더니 게임메세지 라면?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은 짜증이 날것 입니다. 그렇다고 친구등록 되어 있는 사람을 차단해버릴 수도 없는 상황이라면 카카오톡 게임메세지 차단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첫번째 방법은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 밤 11시 반에 온 게임메세지 입니다. 게임메세지를 받는 경우에는 반드시 메세지 하단에 [수신설정] 메뉴가 함께 있습니다. 살포시 눌러 보면 해당 게임에서 보내는 메세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체크박스를 비활성화 해주면 앞으로 해당 게임에서 발송하는 카카오톡 메세지는 받지 않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게임 메세지를 받지 않고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카카오톡 실행 후 차례로 메뉴>설정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 설정에 들어가면 개인/보안 메뉴가 있습니다. 개인/보안 메뉴로 이동하고 첫번째에 보이는 [카카오계정] 메뉴를 한번 더 눌러 줍니다.


▲ 카카오계정 메뉴 중 [연결된 서비스 관리] 를 누르면 카카오톡 계정 비밀번호를 한번더 확인하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넣어준 다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연결된서비스 관리로 이동하면 계정과 연관된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for kakao 제휴서비스] 메뉴의 전체보기를 눌러주면 본인의 카카오톡 계정과 연결된 여러가지 게임들이 보여집니다. 

이중에서 게임메세지를 수신거부 하고 싶은 게임들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제 경우 탄탄사천성을 선택하여 눌러주었습니다.


▲ [이 서비스에서 보내는 메세지 수신] 부분에서 체크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수신하겠다는 뜻이고, 우측처럼 체크 해제한 경우에는 메세지를 받지 않겠다는 것 입니다.

하단에 보이는 [연결 끊기] 버튼은 해당게임에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한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만약 더이상 하지 않는 게임이라면 연결 끊기 후  해당게임을 삭제하면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위와 같은 두가지 방법을 통해서 카카오톡 게임메세지 차단이 가능합니다. 카톡 사용자 대부분이 예전에 비해서 게임메세지를 보내는 일들은 많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시간을 가리지 않고 문자를 받게되는 경우에는 바로바로 메세지 수신을 차단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