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여름휴가 물놀이 준비물

여름 휴가철이 되면서 다들 바다로 산으로 떠나신거 같습니다. 도시가 조용하고 한적하네요. ^^ 

아무래도 여름이니까 시원한 바닷가 해변이나 계곡, 수영장등 물놀이 하는 곳으로 많이 가게 되는데요. 여러가지 여름 휴가 준비물 중에서도 물놀이 할떄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없으면 고생하게 되는 물놀이 준비물 뭐가 있을까요?


비치타올

몸을 전체적으로 감싸줄 비치타올을 꼭 챙겨야 합니다. 뜨거운 태양으로 몸을 보호해주기도 하며 물놀이를 하고 나왔을 때 빠르게 몸의 물기를 흡수할 수 있어 여름 물놀이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비치타올은 필수 입니다. 크기는 큰 것이 좋으며 물기가 빨리 마르는 재질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백사장에서 돗자리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수팩과 방수백

수영장이나 바닷가에서 짐을 놓고 놀다보면 종종 소지품을 잃어버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방수팩을 이용해 중요한 소지품을 넣어 몸에 지니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중에 여러가지 방수팩이 있습니다. 핸드폰만 들어갈 정도의 작은 사이즈부터 여러가지 소지품을 다 넣을 수 있는 백형태도 있습니다. 원하는 방수팩 혹은 방수백을 구매해서 올 여름엔 꼭 마음 편하게 물놀이를 즐겨보세요.



아쿠아슈즈

물놀이를 할 때, 특히 바닷가나 계곡 같은 야외 물놀이에선 맨발로 물속에 들어가는 가면 발바닥이 찔리거나 다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꼭 아쿠아슈즈를 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가벼운 신발로 대체를 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통기성이나 물빠짐이 쉽지 않아 물놀이 하는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아쿠아 슈즈를 고를 때에는 바닥면이 충격흡수가 잘 되는지, 미끄러움 방지가 잘 되어 있는지 그리고 물빠짐이 잘 되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슬리퍼 타입보다는 물속에서도 벗겨지지 않는 샌들타입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팔 티와 챙이 긴 모자

물놀이를 하고 나오면 몸이 물에 젖어 피부가 더 쉽게 타게 되는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발라주어도 물에서 나오면 금방 지워지는데요. 계속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주어야 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더 안바르려고 하죠. 이럴 땐 긴팔 티나 셔츠를 입어주면 피부가 타는 것을 막아주고 체온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챙이 긴 모자를 써서 얼굴에 직접적으로 햇빛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