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이름 작명 도와주는 곳

아기이름 작명 도와주는 곳

앞선 포스팅에서 아이 이름에 사용하면 안되는 한자와 사용가능한 한자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조금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이름은 평생동안 불리고 사용될 것이기 때문에 의미는 물론 부르기도 편하고 좋아야 합니다. 또 전문적으로 작명을 하는 분들은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음양의 조화, 글자의 수리까지 고려해서 만든다고 합니다.



이런 어려움 때문에 많은 부모님들이 작명소를 이용해서 이름을 짓고 있지만, 점점 부모가 직접 아이이름을 지어주는 경우도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둘째를 출산한 친구도 둘째이름은 꼭 직접 짓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하길래 저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쉽지 않은 작명을 도와주는 아기이름 작명 도우미 사이트를 소개 드립니다.


작명 도우미 사이트 활용하기

작명에 관한 연습과 공부가 가능한곳 입니다.

온라인으로 이름을 만들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외자 작명부터 돌림자 작명까지 지원을 한다고 해요.  이름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도 보여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먼저 작명연습 메뉴부터 소개드립니다. 상단 메뉴에서 작명연습 메뉴를 누르면  아래처럼 성씨와 출생지 생년월일 등을 기본정보로 입력하고 작명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입력해 보았습니다. 한글로 넣으면 한자변환이 가능하고 생년월일과 출생지는 사주와 관련한 정보를 보려고 입력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한 뒤 작명연습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본정보인 성씨와 생년월일을 고려해 발음에 어울리는 초성과 어울리지 않는 초성을 파란색 회색으로 보여줍니다. 첫번째 초성을 선택하려면 파란색이나 초록색 초성중에서 선택하는것이 좋겠지요?




전 이름의 첫번째 초성으로 ㅊ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우측에 ㅊ과 관련된 한자들이 나옵니다. 결과로 나온 한자들이 색깔과 크기가 제각각인것을 볼 수 있는데요, 파란색은 발음오행을 만족하는 한자이며, 크기가 큰 한자들은 사주의 부족한부분을 채워주는 사주보완 한자라고 합니다. 두가지를 종합해보면 이름 첫자는 찬이나 청 자가 좋다고 보여주네요.

이와같은 방법으로 이름의 첫자와 둘째자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사주보완이란?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는 발음오행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3년도 개정관련 뉴스기사를 보면, 아직도 이름을 뜻만 생각하고 말도 안되는 발음으로 만들었다가 개명신청을 하는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발음 하기도 좋고 의미도 좋으며 사주를 보완해주는 모든 것을 만족하는 것을 찾기란 쉽지 않겠지만 평생동안 불릴 이름인 만큼 엄마 아빠가 많이 고민하고 신중하게 만들어야 겠습니다.


아기이름 작명 도우미사이트에 가보면 위에서 언급해드린 내용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직접 이름을 만들어주실 부모님들이라면 꼭 참고하셔서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