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통장 순위확인서 - 아파트투유 발급 받기

우리나라에 살아가면서 누구나 목표(?)로 하는 한가지는 내집마련일 것 입니다. 그리고 내집마련을 위해서 보통 미리 준비하는 것이 바로 청약통장 입니다.

국민주택이냐 민영주택이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간단하게, 큰 돈을 한번에 넣어두는 것보다는 10만원정도씩 꾸준하게 길게 납부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대부분 납입기간을 기준하기 때문입니다.

청약통장 순위확인서는 내 신청자격이 1순위인지 2순위 인지, 가입연도는 언제인지, 납입금액은 얼마인지를 확일 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예전에야 분양사무실에 서류를 들고 직접 가서 신청을 해야 했고 필수 서류였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청약신청을 하게 바뀌었고, 제도적으로 청약통장 순위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도 줄어 들었습니다. 특별공급신청때나, 공공임대 접수 등등 몇몇 신청시에만... 


01 어디서 발급받을수 있나?

청약통장 순위확인서는 기본적으로 본인이 가입한 은행에 가셔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인터넷 발급도 가능하며, 공인인증을 통해 아파트투유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아파트투유 첫 화면 > 청약자격확인 > 청약통장 순위확인서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발급 신청버튼을 누르면 순위확인서 종류를 선택하게 되고, 이후에 로그인 및 공인인증을 통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02 순위확인서 종류

발급용도에 따라서 일반공급용, 특별공급용(노부모부양,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다자녀, 신혼부부, 기타), 임대주택용 으로 구분됩니다.


03 이용시간

발급가능 시간 : 영업일 08시 ~ 17시 30분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