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HWP뷰어 다운로드 & 설치

10여년 전만해도 한글과컴퓨터사의 한글프로그램 HWP는 정말 많이 사용했던 워드프로그램 입니다. 현재도 사용중인 곳들이 있지만 과거보다는 많이 줄어든 것이 현실입니다. 현재는 MS사의 워드(doc)나 엑셀이 더 많이 사용되는 듯... 워드이야기가 나오니 국정감사가 생각나네요^^;

아무튼 그만큼 자주 사용할 일이 없기에 한번 뷰어를 설치했다가도 한번 하드디스크 정리할때 삭제하고는 하는데요, 간만에 열어야할 파일이 HWP 파일이여서 최신버전의 HWP뷰어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뷰어를 검색해서 오신분들이라면 당연히 한글 프로그램이 없는 분들일 테고, 포탈사이트에 자료실에도 다양한 뷰어들이 있지만 제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공식사이트의 정식버전 입니다. 언제부턴가 프로그램은 공식.. 정식.. 정품.. 만을 강조하게 되네요.

[한글과컴퓨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첫 화면의 모습입니다. 중앙 아이콘 메뉴들 중에 첫번째로 다운로드 센터를 눌러줍니다. 



▲ 다운로드센터 화면

다운로드 센터 화면입니다. 인기다운로드 첫번째에 한컴오피스 2018뷰어(윈도우용)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HWP뷰어만을 제공하지 않고 오피스 뷰어를 통으로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개인사용자는 일반용을 기업 및 단체 사용자들은 기업용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뷰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환경]

운영체제 : Windows 7/8/10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9.0 이상

CPU : Pentium 4 이상 권장

RAM : 1GB 이상 권장

해상도 : 최적 1280*1024, 최소 1024*768


사실상 아직까지 펜티엄4 이하를 사용하는 분들은 없지 않을까요? 사양 확인할 필요 없다는 말씀입니다.

뷰어에서 볼수 있는 파일의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HWP뷰어지만 MS오피스 문서도 모두 열고 볼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파일 형식]

한컴오피스 문서 (*.hwp;*.hwt;*.hml;*.hwdt;*.hwpx;*.cell;*.nxl;*.hcdt;*.nxt;*.show;*.hpt;*.hsdt)

워드프로세서 문서 (*.hwp;*.hwt;*.hml;*.hwdt;*.hwpx;*.frm;*.doc;*.docx;*.dot;*.dotx;*.rtf;*.odt)

스프레드시트 문서 (*.cell;*.hcdt;*.nxl;*.nxt*.xls;*.xlsx;*.xlsm;*.ods)

프레젠테이션 문서 (*.show;*.hsdt;*.hpt;*.pptx;*.ppt;*.potx;*.pps;*.ppsx;*.odp)


▲ MS 제품군도 지원


Q. 그럼, 맥용은 어디서 받나요?

요즘 애플사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당연히 맥OS용 뷰어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센터 화면에서 쭉 아래로 내려보면 아래처럼 각종 운영체제나 장치에 관계없이 열어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한가지 좀 아쉬운 점은 통합뷰어이긴 하지만 용량이 529MB나 된다는 것 입니다. 디스크용량이 테라급으로 나오는 요즘에 별 용량 아니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뷰어 용량치고는 상당한 편입니다.

설치 과정은 별다른 것이 없습니다. 다운로드->클릭->약관동의->옵션->재부팅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금새 설치가 됩니다.

모든 설치가 마무리 되면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재부팅을 권장한다고 적혀있지만 재부팅 하지 않아도 바로 HWP 문서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문제되는 경우도 없었습니다만 바쁘지 않다면 권장하는 대로 진행하는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HWP뷰어 다운로드 & 설치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혹시 조금이라도 편집을 해야 한다면 위에 소개된 다운로드센터에서 한컴오피스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으면 일정기간동안 공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한이 지나면 삭제하거나 계속 사용해야 하는 경우 돈을 지불하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