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증명서 받기

얼마전 오픈한 카카오뱅크에 계좌를 개설해 놓고 체크카드까지 받았는데 실제로 계좌이체나 입금을 해놓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오밤중에 야식사러 가다가 은행ATM 기기가 있길래 입금을 하려고 했더니 기계화면에 수수료 900원이 발생한다고 뜨네요. 식겁해서 취소하니 카카오뱅크에서 바로 문자가 날라옵니다.

화면상에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뜨지만 실제로는 입금한 금액 모두 입금처리가 된다고 하네요. 속는셈 치고 입금을 해봤더니 정말 입금한 금액 온전하게 계좌로 들어왔습니다.

또, 반대로 밤12시가 넘은 시간에 편의점ATM 기기에서 테스트겸 카카오뱅크 계좌의 돈을 출금해 보았는데 기기 화면상에는 수수료 1,500원이 발생한다고 하였으나, 실제로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우왕 굿!

정말 많은 분들이 앞으로 카카오 계좌를 애용할 것 같은데, 계좌를 사용하다보면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요. 그런데 온라인은행에는 종이통장이 존재하지도 않으니 통장사본을 낼 수 없을까요? 그럴땐 계좌개설 확인서를 제출 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계좌개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온라인뱅크 증명서 발급과정은 조금 번거롭긴 합니다. 계좌이체는 5초면 끝나는데... 말이죠^^

전체적인 순서는 모바일->PC->모바일 순서로 진행해야 됩니다.

01 모바일에서 증명서 신청하기

먼저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명서 발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위치는 고객센터 메뉴 내에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메뉴>고객센터>증명서발급>계좌개설확인서 메뉴로 들어갑니다. 진행과정에서 6자리 보안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이 있으며, 증명서 발급에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후의 과정은 다음과 같아요.

 

▼ 원하는 발급 방법을 선택합니다. PC로 출력할 것인지 아니면 우편으로 받을것인지 선택합니다. 우편으로 발송받는 경우에는 우편발송료가 부과되고 영업일 기준 약 5일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 제출해야 하는 계좌를 선택합니다. 전 계좌가 하나지만 여러개인 분들은 발급받을 계좌를 눌러주면 됩니다.

 

▼ 계좌를 선택하고 한번더 묻는 과정까지 마무리 하면 증명서 신청이 완료 됩니다.

▼ 신청하자 마자 문자로 증명서 발급 내역을 안내해 줍니다. 이제 PC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출력하는 과정이 남았습니다.


02 PC에서 출력하기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https://www.kakaobank.com/)로 접속해서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줍니다.

 

▼ 고객센터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 메뉴 중 [증명서] 메뉴를 눌러줍니다.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화면으로 바뀌면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영역을 눌러주세요.

 

▼ 카카오뱅크의 로그인은 아이디나 패스워드 공인인증서 방식이 아니라 모바앨 앱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인증 방법은 두가지로 QR코드나 인증번호를 앱에 입력하는 것으로 편한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 카카오뱅크 앱을 다시 열어주고 설정>PC로그인을 선택해주면 QR코드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PC에서 로그인이 됩니다.

 

PC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완료되면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출력할때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어떤 브라우저라도 출력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뜨는데요, 설치를 해야 정상적으로 출력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계좌개설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기존 은행들처럼 공인인증서 인증 등 번거롭고 귀찮은 절차는 사라졌지만 모바일과 PC를 연동시켜서 로그인하는 부분은 여전히 좀 불편하네요.(보안을 위한 것이라면 어쩔수가... 없구요^^)

입추라고 하지만 여전히 무더위 입니다. 더위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에 뵐게요!

 

카카오뱅크 입출금내역 발급받기

 

카카오뱅크 입출금내역 발급받기

카카오뱅크 입출금내역 발급받기 제 경우 수시로 입출금하며 사용하는 계좌는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사람들에게 카톡으로 송금하기도 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수수료없이 입출�

ohu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