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동전교환 가장 확실한 방법

이제 4살이 된 우리집 둘째 녀석이 돼지꿀꿀이 밥주는것을 참 좋아합니다. 매일 나오는 동전을 저금통에 집어넣는 것을 재미있어 하는데, 어느새 작은 저금통이 꽉 차서 묵직해 졌습니다. 오늘 돼지저금통을 열고 같이 세어봤더니 12만원 정도가 되네요^^ 꽁돈 느낌이라 기분은 좋은데 교환하려고 알아보니 은행마다 지점마다 동전교환은 제각각 입니다.



먼저 모든 은행 모든 지점에 동전교환기가 설치되어 있는것은 아닙니다. 따로 인터넷으로 어느지점에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고 가까운 은행 지점에 전화를 걸어서 동전교환기가 있는지 또는 동전교환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가까운 은행에 전화를 해서 문의하는 것 입니다.

또한 우리가 알고 있는 은행 영업시간은 오전9시부터~오후4시까지 이지만 동전교환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이 영업중이라고 해서 언제든지 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은행마다 지점마다 제각각이니 꼭 전화로 가능한 시간도 확인하도록 합니다.


자동화기계가 있는 지점은 기계에서 지폐나 통장입금을 바로 처리할 수도 있고, 자동화기계가 없는 곳은 직원이 분류작업 후 지폐나 통장에 입금시켜 주는 곳도 있습니다(국민은행 신한은행 등등). 집에서 가까운 우리은행의 경우에는 지폐로 교환해주는 것은 아니고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한줄요약]

가까운 은행에 전화해서 동전교환기가 있는지 또는 동전교환이 가능한지, 교환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직접 확인하는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

괜시리 무게도 많이 나가는 동전 자루를 들고 헛걸음 하지 마시고, 미리 전화로 확인하고 방문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