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기

제 경우에는 PC를 포맷하고 나서 가장먼저 하는 일은 백신 설치 입니다. 그 다음으로 무엇보다 먼저하는 것은 메인보드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드라이버들은 윈도우10에서 자동으로 잡아주기도 하지만 때론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여러 제조사의 메인보드를 사용중이지만 ASUS에서 제공하는 메인보드 유틸리티 들이 상당히 편리하고 신뢰가 가기 때문입니다.


[ASUS 한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번에 PC 포맷을 하고 오랜만에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좀 바뀌어 있는것 같네요^^ ASUS 홈페이지에 접속 한 뒤 오른쪽 상단을 보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본인의 메인보드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타이핑을 할때마다 해당 제품들이 자동완성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더 편리합니다.


제 경우 ASUS X99-A II 메인보드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위처럼 본인이 사용하는 메인보드를 확인하였다면 하단에 서비스지원 링크를 눌러 이동해줍니다.

제품페이지의 드라이버&툴 탭으로 들어가면 ASUS 메인보드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사용중인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세요. 제가 사용중인 ASUS X99-A II 메인보드용 윈도우10 드라이버 및 툴 검색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중에서 노란색 부분은 필수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고 있습니다. 유틸리티 부분은 표기를 해놓지 않았는데, ASUS 제조사의 경우 워낙 많은 유틸리티들이 있습니다. 유틸리티 중에서 전 ASUS AI Suite 를 비롯한 몇몇 프로그램들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주었습니다.

ASUS에서 지원하는 유틸리티들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편의를 위해서 통합팩 형태로 제공을 하고 원하는 것만 선택해서 일괄로 자동설치 되게끔 만들어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하나하나 다운로드 받기에는 귀차니즘이;;;

지금까지 ASUS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과정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