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주차요금 정보


공항갈때 짐이 별로 없고, 아이들이 없다면 당연히 공항리무진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서 가는것이 좋은데, 어쩔수 없이 차를 가져가서 주차해놓아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가족여행 같은때는 애들도 애들이고 짐도 짐인지라...

2016년 12월 부터 김포공항 주차요금 인상이 있었는데요, 최근 김포공항 국제선 국내선 화물청사 주차요금과 주차대행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확인하기


김포공항은 국제선 주차장 / 국내선 1~2 주차장 / 화물청사 주차장 이렇게 총 4개의 주차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청사별로 요금체계도 조금씩 다릅니다.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차량구분은 15인승 이하 차량은 무조건 소형, 그이상은 대형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인 승용차는 무조건 소형입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요금]

가장많이(?) 이용하는 국내선 1~2주차장 주차요금 입니다. 짧게 몇시간 주차하는 경우 15분단위 정산이 되지만 2박 3일 여행이라고 한다면 간단하게 3일 요금으로 정산됩니다. 주중요금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이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주말요금이 적용됩니다. 

▲ 국내선 주차요금표

국내선 청사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제1주차장 입니다. 하지만 연중무휴 거의 가득차 있지요... 그래도 수시로 차량이 나가고 들어오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충분한 경우에는 제1주차장에서 자리를 기다려 볼만 합니다. 


[김포공항 국제선 주차요금]

김포공항 국제선 주차요금도 국내선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잠깐 방문한 경우에는 30분에 500원으로 기본 체계만 좀 다를뿐 입니다.

▲ 김포공항 국제선 주차요금


[김포공항 화물청사 주차요금]

김포공항 화물청사는 일반인들은 사실 거의 갈일이 없지요^^; 저도 특별한 일때문에 한번 가봤는데 잠깐 들리고 나왔었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 김포공항 화물청사 주차요금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김포공항의 주차 수용가능 능력은 총 6천대 정도가 되지만 각 청사별로 나뉘어져 있다보니 주차공간이 늘 여유롭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차량 정체등으로 공항에 예상시간보다 늦게 도착한 경우에는 주차하다가 탑승수속에 늦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여러가지 이유로 김포공항청사에서는 주차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쁘면 대행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요금은 주차장 요금하고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국내선 및 국제선 청사 2층에 주차대행서비스 안내 카운터

  • 전화 : 02 - 2660 - 2899 / 심야시간대 02 - 2660- 2891

  • 회사명 : (주)비엠휴먼솔루션 (오렌지색 복장)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기타...사설 주차대행]

공항에 사람들이 한창 몰리는 시기에는 공식주차대행 마저도.... 인산인해를 이루는 경우가 있습니다. 급한 경우에는 사설 주차대행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신 주차요금은 주차장요금 보다 비싼편 입니다. 김포공항청사에서 공식적으로 허가받은(?) 업체들은 아니므로~ 판단은 차주의 몫이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