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스타렌트카 2박3일 이용후기

이번에 겨울 제주여행을 준비하면서 반드시 미리 예약 해두어야할 것들중에 비행기표, 숙박, 그리고 렌트카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여행이건 커플여행이건 대중교통이 불편한 제주도에서는 렌트카는 필수인것 같아요.

워낙 오랜만에 제주도를 가는 터라 거의 처음가는 여행과 다름 없었는데요, 인터넷 상에는 온갖 가짜(?)정보들이 많기때문에 실제 이용해본 정보를 얻기 위해서 자주가는 일산아지매 카페에서 가장 많은 추천이 있었던 스타렌트카를 이용해서 제주도 겨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서울에서도 몇번 렌트카를 이용한 적이 있었는데, 대여절차나 반납 등등 그보다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주 스타렌트카 이용후기를 남겨 봅니다.


▲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예약 했어요


일산아지매 카페에서 많은 엄마들이 추천하는 곳이라 아무 의심없이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예약하였습니다. 예약은 일정선택> 차량선택 > 면책제도 선택 > 콜센터 전화 및 입금 순서로 진행되는데 회원가입 없이도 가능하고 간단하더군요.

차종은 4가족이 이용해야 해서 K5를 선택했고, 렌트카 대여시에 보험조건만 신경쓰면 되는데 여기는 3가지 옵션이 있었습니다.


▲ 완전면책으로 했습니다.


자차니 자기부담금이니... 신경쓸 필요 없이 그냥 완전면책으로 더욱이 K5 차량에 이벤트로 완전면책 옵션이 있었습니다. 총 2박3일 대여하는데 모든 렌트비 총합이 6만원대로 끝났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마치면, 콜센터에서 안내 전화가 옵니다. 안내전화 후 렌트비용을 입금하면 예약 완료가 됩니다.

▲ 예약 후 카카오톡과 문자를 통해 안내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렌트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렌트카하우스 쪽으로 이동해서 제주 스타렌트카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렌트카 이용을 위해 이동하기 때문에 그냥 따라가도 될 정도이지만 대략 아래 경로로 이동하게 되요~

▼ 1층 5번게이트로 나가면 아래처럼 렌터카 셔틀버스 가는길 경로가 보입니다. 횡단보도를 건너서 우측으로 가면 회색 건물의 렌트카 하우스가 보입니다.


▼ 렌트카 하우스에서 정면을 바라보면 플랫폼마다 숫자가 보이는데요, 9번 플랫폼으로 이동하면 제주 스타렌트카 셔틀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 9번 플랫폼에서 스타렌트카 셔틀버스에 탑승하면 약 5분정도면 스타렌트카 매장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 간단하게 운전면허증을 제출하면 차량을 준비해 줍니다. 렌트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 받게 되는데요, 이용중 사고시 연락하게 될 전화번호와 연료가 남았을때 환불처리 등 입니다. 또 겨울철이라 그런지 제주도 도로이용시 현재 제한되는 구역등도 안내 받을 수 있었습니다.


▼ 렌트받은 K5 차량입니다. 실내는 깨끗하게 청소되어 있었고, LPG는 약 45% 정도 채워져 있었습니다. 차량 대여시 완전면책 옵션이기 때문에  외부 기스등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군요ㅋ 그래서 그런지 차량 외부에 기스는 좀 있었지만 원래 있던 기스인지 확인안해도 되어서 오히려 편했습니다.


▼ 차량의 반납도 대여 했던 곳으로(공항바로 옆) 반납하면 됩니다. 반납 후 마찬가지로 셔틀버스를 타면 제주국제공항 출국장 바로 앞에서 내려주었습니다.


▲ 남은 연료는 환불해줌 ㅎㅎ



제주 스타렌트카 좋았던점

  • 예약이 간편했고, 완전 저렴 합니다

  • 차량 실내가 깨끗했습니다.

  • 차량 사용후 LPG연료가 대여시보다 한칸 정도 남았는데 환불 해주네요. (약 7000원)

  • 완전면책으로 아무것도 신경쓸 필요가 없었습니다.


제주 스타렌트카 안좋았던(?) 점
  • 대여 중 각종 안내 문자가 매일 한 두건씩 날라옴.

사실 칭찬일색의 리뷰여서 억지로 안좋았던 점을 넣었는데요 ㅎㅎ 저 문자 조차도 안전운전과 관련되거나 제주도 상황에 맞는 문자들이기 때문에 진짜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차량이용시 나오는 쓰레기는 비닐봉투 하나에 그냥 모아서 반납시 실내에 두면 알아서 치워주더군요, 제가 치우려고 했더니 두고 가시라는..^^

전체적으로 친절하고, 편리하고 저렴하게 정말 잘 이용했던 제주도 렌트카 였습니다. 제주도 여행시 렌트카를 이용해야 한다면 감히 추천드릴만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