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크린샷 무음 캡쳐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화면을 캡쳐하고 싶을때는 일반적으로 측면에 잠금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 캡쳐하게 됩니다. 근데 희안하게도 저는 손가락에 에러가 있는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이프는 참 잘합니다. 이런것을 보면 기기의 문제는 아닌듯 한데...

또 아이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때나는 찰칵 소리가 캡쳐할때도 나는데요, 카메라야 나쁜짓 하는 사람들때문에 이해를 하지만 캡쳐때는 왜 소리가 나게 만든건지... 조용한 곳에서 서핑하다가 캡쳐하려고 하면 민망스러울때가 종종 있습니다. 뒤 늦게 안 사실이지만 측면에 버튼으로 무음을 만들면 캡쳐시에는 소리가 안나게 되더군요 ㅎㅎ. 아이폰 스크린샷 캡쳐할때마다 버튼누르는 것으로는 잘 안되고 또 무음버튼으로 제껴두기는 귀찮음을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스크린샷 무음 캡쳐방법

▼ 아이폰>설정 으로 들어가서 [일반] 메뉴를 찾아줍니다.



▼ 일반메뉴로 들어가면 중간정도에 [손쉬운 사용]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 설정>일반>손쉬운 사용 순서로 들어오면 [Assistive Touch]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들어가주세요!


▼ 기본적으로는 끔 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텐데요, 하단의 빨간색 테두리 부분에서 활성화를 해준 다음, 다음으로 보이는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를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에서는 Assistive Touch 메뉴에서 활용할 기능들을 등록하고 제외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스크린샷 기능을 추가해줍니다. 추가 한 뒤에는 홈버튼을 눌러서 아이폰 일반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아이폰 화면으로 돌아오면 예전에는 없던 회색 반투명 아이콘이 화면에 떠있게 됩니다. 위에서 등록했던 Assistive Touch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아이콘 인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기본 앱 들과 겹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 회색의 반투명 아이콘을 누르면 아이폰에 새 레이어가 뜨면서 등록했던 기능들이 보여집니다. 아이폰 스크린샷 캡쳐를 하려면 캡쳐화면 상태에서 그냥 저 스크린샷 버튼만 눌러주면 무음으로 바로 캡쳐가 됩니다. 저처럼 버튼으로 캡쳐를 잘 못하는 분들이라면 매우매우 간편합니다 ㅎㅎ 또 무음으로 설정하기 위해 버튼을 조작할 필요도 없이 그냥 무음으로 처리가 되지요^^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등록해두고 아이폰화면에서 바로 작동시킬수 있어서 참 편리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을 그냥 아는대로만 사용했는데 은근히 숨겨진 기능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아이폰 홈버튼 과 잠금버튼으로 캡쳐할때마다 잘 안되서 짜증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아이폰 스크린샷 무음 캡쳐방법 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