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방법

요즘은 휴대전화를 이용할때 전화를 받기 전부터 누구에게 전화가 온것인지 당연히(?) 알게 됩니다. 심지어 이 전화가 스팸 전화인지 광고성인지 어느 회사전화 인지 까지도 알려주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참 편리하고 유익한 기능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어찌보면 낭만없는 세상에 살고 있는 지도 모르겠네요^^ 헤어진 옛사랑의 목소리라도 듣고 싶다면 한번 써볼일이 있을지도? ㅎㅎㅎ



휴대전화를 이용할때 자신의 번호를 숨기는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이나 상대방 전화번호 앞에 *23# 을 붙이면 됩니다. 그럼 상대방 전화기에는 발신자정보없음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아이폰은 설정을 통해서 전화 걸기시 자동으로 발신번호표시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방법

▼ 아이폰 >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전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전화 메뉴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중간정도에 나의 발신번호 표시 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화면을 눌러서 이동합니다.



▼ 나의 발신번호 표시 부분의 체크박스가 기본적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켜져 있는 경우 기본적으로 상대방 전화기에 내 전화번호가 보여지는 상태 입니다.


▼ 체크박스를 비활성화 하면 상대방의 전화기에 내 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이 됩니다. 상대방 전화기에 내 번호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라 할지라도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뜨게 됩니다.



▼ 실제로 전화를 걸어 본 모습입니다. 아래 처럼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번호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업무상 번호노출을 제한해야 하거나, 개인정보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 위처럼 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을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어디선가 전화가 걸려왔는데 발신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오히려 이상한 전화(?)로 오해 받고 전화를 받지 않게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또 이 방법을 이용해 장난전화를 하거나, 문제가 될 수 있는 이용을 하는 경우에는 통신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를 악용하는 일은 없어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