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반품예약 클릭 몇번으로 끝!


제 경우 무슨일이건 시작하기 전부터 일이 조금 틀어지는것 같으면 결과까지 꼬이는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아이옷을 주문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주문 후 1.5주가 지난 뒤에야 배송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받아본 물건이 엉뚱한 사이즈로 도착을 하는 그런 짜증스런 상황이... 그동안 반품이나 교환은 귀찮아서 잘 안했었는데, 이번에는 귀찮아도 꼭 반품을 해야 겠더군요 ㅋ

쇼핑몰마다 계약된 택배사가 정해져 있어서 해당 택배사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CJ대한통운 반품예약을 직접 한번 해보겠습니다. 먼저 CJ대한통운 반품예약시 신청시간과 방문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홈페이지 접속하기

전화를 이용해서 CJ대한통운 반품예약을 할 경우에는 1588-1255(월~금 저녁6시까지/토 오후1시까지)번으로 예약을 하셔도 됩니다. 인터넷을 이용해서 웹상으로 반품예약을 하려면 "CJ대한통운택배" 로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예약/조회>반품예약 순서로 이동해주세요.


02 비회원 반품예약하기

택배사를 일정하게 이용하는 분들이 아닌경우에는 cj대한통운택배 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을리가 없겠죠. 저도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비회원 반품예약하기를 선택하였습니다. 비회원으로도 아무 제약없이 반품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비회원 예약하기를 누르면 홈페이지 및 개인정보, 택배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03 운송장번호 조회

약관 동의과정을 마치면 운송장번호 조회 순서로 넘어가게 됩니다. 택배사에서 배송받은 택배 스티커를 보고 운송장 번호를 넣어주면 됩니다. 받는분 번호 역시 송장에 입력된 전화번호를 넣어주세요.


04 보내는분 받는분 정보 확인하기

위에서 운송장 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했다면 자동으로 보내는분 받는분에 대한 정보가 뜨게 됩니다. 이상이 없는지 한번 확인 한 뒤 반품예약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운송장 번호의 정보를 이용해 위 항목들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품할 주소지나 기타 등등 이상이 없는지만 확인하고, 하단에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 동의여부 체크박스에 체크한 뒤 신청하기 버튼만 누르면 CJ대한통운 반품예약이 완료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운송장번호랑 전화번호 그리고 클릭 몇번에 끝나는 아주 간단한 과정이였습니다. 제 경우 신청한 다음날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셔서 픽업 처리 하시더군요.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본인인증도 필요없어서 전화로 반품예약 하는 것 보다 간단한 과정이였습니다.

단,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지 않으며 방문날짜를 지정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시간대까지 지정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지금까지 CJ대한통운 반품예약 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