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위치추적방법

스마트폰을 분실했는데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나 집안에서라도 무음모드로 해놓고 어디 두었는지 잊어버린 경우 등 스마트폰의 위치를 추적해야 할 일들이 종종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럴때 아주 간편한 방법으로 스마트폰 위치추적 하는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방법은 아이폰에서는 되지 않고,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이폰 스마트폰 위치추적은 다른 방법으로 가능한데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위치추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위치추적은 구글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추적이 가능합니다. 먼저 구글플레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

구글에 로그인 한 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서브메뉴에 Android 기기 관리자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 기기 관리자 버튼을 눌러주시면 비밀번호를 한번 더 확인하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비밀번호가 입력되면 바로 구글맵이 뜨면서 해당 스마트폰의 기기명과 위치 정보가 구글 맵에 표시 됩니다. 이때 정확도 00미터 라고 뜨게 되는데, 가장 확실하게 정보를 받는 경우에는 최대 7미터 이내까지 위치추적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정확한 위치추적

위 맵은 제가 일부러 범위를 크게 조절해 둔 것으로 실제로는 상당히 세부적인  장소까지 노출이 됩니다. 다만 건물 내부나 지하등에 들어가 있는 경우 정확도가 수십 또는 100미터 내외의 범위까지만 확인이 됩니다. 

저는 실내에서 체크했더니 36미터 반경으로 뜨는데 지도를 확인해보니 무서울정도로 정확하게 위치를 잡아주고 있었습니다.

휴대폰이 무음이나 진동으로 되어 있어도 1번 벨울리기를 선택하면 휴대폰에서 벨소리가 발생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 무음으로 되어있고 집에서 스마트폰을 찾는 경우에는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그리고 잠금장치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습득한 사람의 혹시모를 악용을 막아야 합니다. 이때는 2번 잠금 메뉴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잠궈놓을 수 있습니다.

분실시에는 잠그기!

스마트폰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다른사람이 마음대로 열어보지 못하도록 할 수 있으니 분실시에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에 전화번호를 입력해두면 잠금화면에서도 해당 번호로 전화연락이 가능하므로 습득한 사람이 주인을 찾아주고자 할때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위치추적은 다만 해당 스마트폰이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있을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치 옵션을 켜두어야 활용이 가능

스마트폰사용자 중에는 개인의 위치정보를 노출하기 싫어서 위치정보 옵션을 아예 꺼두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폰 위치추적이 불가능 합니다.

저는 위치정보를 통한 앱들을 좀 사용하는 편이라 그냥 항상 켜두고 다니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위치추적으로 애인이나 남편, 아내의 위치를 추적하려는 상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상대방의 구글계정을 알아야 하고 설령 계정을 알고 있다고 해도 위치추적시마다 스마트폰에도 알림 메세지가 뜨기 때문입니다.


괜히 재미삼아 위치추적 해봤다가 전쟁의 시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 위치추적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가능한 분실하지 말고 쓸일이 없으면 더 좋은 기능이겠죠 ^^



댓글